일하는 여성의 아름다운 가치를 존중합니다. 도전과 열정으로 꿈을 키워가는 여성!

공공기관 채용정보

  • 취·창업지원
  • 공공기관 채용정보
제목 2018년도 한국토지주택공사 업무직(무기계약직) 신입직원 공개채용 등록일 2018-08-24
작성자 1502 조회 818
링크 http://hn.cairos.co.kr/lh/Recruit/recruitView.aspx?rcdx=11013

링크주소를 눌러 세부내용 확인하세요!!~~

경남지역에서는 경력단절여성 3명을 구하네요.

 

LH, 하반기 정규직(무기계약직) 175명 신규 채용

- 경력단절여성 50명을 정규직 채용하여 지속가능한 인력으로 활용

- 8.2731 지원서 접수, 9.9 필기전형, 9월 중 면접전형 및 합격자 발표

LH는 경력단절여성 등에게 구직자 수요 맞춤형 일자리 제공하고 LH가 수행하는 사업분야별 우수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175명 규모의 업무직(무기계약직)을 신규 채용한다고 20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고객관리, 승강기관리, 시설관리 및 하자보수, 건설사업지원, 보건 및 영양관리, 해외사업지원, 도시건축사업전문, 차량운행관리 등이며, 채용절차는 필기 및 면접전형으로 진행되고, 해외사업지원 및 차량운행관리 분야는 별도의 실기전형이 추가된다.

 

LH는 이번 채용인원 총 175명 중 50명을 경제활동 지원이 필요한 경력단절여성으로 채용한다는 방침이다. 별도 자격요건이 없는 사무 인력 34명과 산업기사 이상의 자격이 필요한 기술인력 16명을 구분하여 선발할 계획이며 이는 정규직 채용으로는 공공기관 최대 규모이다.

 

그간 경력단절여성을 비정규직, 임시직으로 고용했던 기존 고용시장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LH는 경력단절여성을 정규직으로 직접 고용하여 회사 내 다양한 영역에서 이들을 활용할 예정이다.

 

* 경력단절여성의 고용계약기간 : 1년 미만 52.8%, 12년미만 41.1%, 23년미만 2.7%, 3년 초과 3.1%(여성가족부, 경력단절여성 등의 경제활동실태조사, 2016)

 

피봉석 LH 인사담당부장은 경력단절여성은 근로의욕이 높고 업무습득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경력단절여성의 지속가능한 근로를 위해 활용가능 직무를 계속 개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채용일정은 20일 채용공고를 시작으로 2731일 입사지원서 접수, 99 필기전형, 9월 중 면접전형 및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전 과정을 블라인드 채용으로 진행한다. 채용 관련 세부사항은 LH 홈페이지(www.lh.or.kr) 채용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LH는 현 정부 들어 일자리 창출의 모범생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지난해 신입사원 523명을 신규로 채용하였고 올해 상반기에도 신입사원 250명 및 무기계약직 122명 등 총 372명의 일자리를 창출하였다.

 

비정규직의 정규직전환 분야에서는 실적이 더욱 두드러진다. 작년 기간제근로자 1,261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한데 이어 올해 상반기 파견·용역근로자 493명을 추가로 전환하여 직접고용 정규직 전환을 마무리 하였다.

 

또한, 자회사 방식으로 나머지 비정규직에 대한 정규직 전환을 추진 중에 있으며, 연말까지 약 1,200명이 새로 설립된 자회사의 정규직이 된다.

 

LH는 올 하반기에도 일자리 창출을 지속해 가고 있다. 이번 채용공고 뿐 아니라 청년인턴 450명 및 장기현장실습생 50명을 선발 중이다.

 

특히, 장기현장실습생 채용을 위해 LH는 최초로 대학 재학생이 기업체 현장에서 실습과 병행하여 학점을 이수하는 기업 연계형 장기현장실습제도를 도입했다.

 

이는 직무능력·경험 중심 고용이 보편화된 공공기관의 채용시장에서 경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대학생들에게는 업무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체 또한 즉시 활용 가능한 인재 Pool을 늘린다는 측면에서 긍정적 효과가 있을 것으로 평가된다.

 

박상우 LH 사장은 “LH는 일자리 창출을 통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를 구현하고 있으며, 이번 경력단절여성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 역시 출산율 제고에 기여하는 공공기관의 역할이라 생각한다앞으로도 국민들의 다양한 구직니즈를 세심하게 살피고 근로기회를 넓히는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